Research

Research area

1. Control : 무인항공기 자동 이/착륙 제어, 고기동 및 3D 비행 제어

2. Guidance : 고정익 무인항공기의 편대비행 및 군집 유도

3. System : 수직이착륙기, 무인헬기의 비행성(Flying Quality) 연구

4. Intelligence : 딥러닝 기반 고속 충돌회피 및 실내비행 기술


Projects

  • 충돌회피 및 화물안정화 기능을 포함한 멀티콥터 비행제어기법 개발, 2021.03 ~ 2022.12 (완료)

  • UAM 도심 충돌회피 비행제어시스템 개발(충북드론UAM연구센터 설립및운영사업), 2020.11.01~2023.12.31 (완료)

  • 분산 전기식 수직이착륙 항공기(eVTOL)용 고속 충돌회피 기법 연구, 2020.03.01~2023.02.28 (완료)
  • 무인항공기 비행 한계를 고려한 자율 충돌회피 기법 연구, 2019.03~2021.02 (완료)
  • RTK GPS기반 고정익 무인항공기 자동착륙 비행제어 S/W 개발, 2019.12~2020.08 (완료)
  • 복합/신개념 무인기 비행제어기술 개발, 2019.08~2020.10 (완료)
  • 사물인터넷과 무인비행장치 연계 활용방안 연구, 2019.08~2019.11 (완료)

Korea Robot aircraft competition (로봇항공기 경연대회)

응급키트 배송임무(초급 부문)
활주로에서 자동 이착륙하여 고도를 유지하며 반경 6m의 경로점을 통과 후 비행금지구역 회피 후 응급키트(300g)를 윈치장비를 사용하여 화물을 0.5m까지 강하시킨 후 배송 및 귀환하는 임무
http://www.koreauav.com

International PAV Technology Competition(국제 PAV 기술경연대회)

PAV대회 임무
승객 또는 승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주기장에서 나와 이착륙장으로 이동하여 비행모드로 변환, 이륙 후 제시된 경로로 비행하며 부여된 임무(Mission)를 수행 후 착륙, 주행모드로 변환하여 이동 주기한다.
http://koreapav.com/
참고사진.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S-A1 PAV

Design a site like this with WordPress.com
Get started
search previous next tag category expand menu location phone mail time cart zoom edit close